THE FACT

검색
전국
과천시, 시정 운영 투명성 높이는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
전문가 중심 20명 모집…시민 시정참여 확대
신계용 시장 "시민감사관과 감사 행정 전문성과 투명성 제고"


과천시가 시민감사관을 공모한다. 사진은 작년 12월 시민감사관·시민옴부즈만 성과보고회 모습 /과천시
과천시가 시민감사관을 공모한다. 사진은 작년 12월 시민감사관·시민옴부즈만 성과보고회 모습 /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시민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성과 실무경험을 겸비한 '제1기 과천시 시민감사관' 20명을 내달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민감사관은 △시민 생활 불편 사항 △공무원 비위 △위법 부당한 행정 행위 등을 제보하고 시정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건의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시와 직속 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등에 대한 종합감사 및 특정감사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과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으로 법률, 회계, 기술, 환경, 건설, 보건 등 모집 분야 전문성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임기는 2년이다.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전문 지식을 갖춘 많은 시민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에 새롭게 구성되는 제1기 과천시민감사관과 함께 감사 행정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