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권영세 "민생경제 회복 위해 27일 '임시공휴일 지정' 요청"
"소비 심리 얼어붙어…내수진작 도움 줘야"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경제 안정을 위한 고위당정협의회에서 1월27일 임시 공휴일 지정을 정부에 요청했다. /박헌우 기자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경제 안정을 위한 고위당정협의회에서 1월27일 임시 공휴일 지정을 정부에 요청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1월 27일 임시 공휴일 지정을 정부에 요청한다"고 말했다.

권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 경제 안정을 위한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긍정적으로 검토해서 내수 진작에 도움을 줬으면 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권 위원장은 "민생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지난주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 여파로 소비 심리가 얼어붙고 있다"라며 "최근 생필품을 중심으로 가격이 빠르게 오르는 모습도 보인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현재 대통령 권한대행 중심으로 잘 대처하고 있지만, 정치적 혼란이 경제와 행정으로 옮겨붙지 않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여당이 방화벽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도 이럴 때일수록 중심을 잘 잡고 공무원들이 복지부동하지 않도록 독려해달라"며 "새해 업무 보고, 일상적이거나 필수적인 인사 등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 위원장은 "당은 비상한 각오로 정부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겠다"며 "민생을 챙기고 반도체법 등 경제를 살리는 법안이 신속 처리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