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경기도, 제6기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위촉…지하주차장 안전·교통사고 예방 강화
10개 분야 100명

경기도는 공동주택 입주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제6기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민간 자문위원 100명을 새롭게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경기도는 공동주택 입주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제6기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민간 자문위원 100명을 새롭게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는 공동주택 입주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제6기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민간 자문위원 100명을 새롭게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은 2014년부터 공동주택에 대한 보수공사 시 민간전문가와 담당 공무원이 공동주택 단지를 방문해 공사계획 단계의 기술 자문부터 공사 자문까지 보수공사 전 단계에 대해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제6기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은 최근 안전 분야 자문수요 급증을 반영해 안전(건축, 토목) 및 교통 분야 등 인력을 강화했다.

최근 지하주차장 침수사고, 단지 내 도로 교통사고, 전기차 화재사고 등 입주민 안전과 직결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축 분야는 기존 30명에서 40명 확대했다.

토목 분야는 9명에서 12명으로, 교통 분야는 5명에서 10명으로 인원을 보강했다. 이외에도 조경, 전기, 기계, 승강기 등 분야별 전문가를 재구성해 자문단의 역량을 한층 높였다.

자문을 희망하는 아파트 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는 경기도 누리집에서 직접 전자신청하거나 신청서 작성 후 경기도 공동주택기술지원팀으로 팩스로 보내면 된다.

박종일 도 공동주택과장은 "제6기 기술자문단 재구성을 통해 입주민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공동주택 주거환경 안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