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주시의회, 광주 전방·일신방직 부지 현장 방문
전주관광타워 복합 개발사업 관련
부지개발 담당자에게 감정평가 과정·공공기여 방식 내용 청취


전주시의회는 전주 관광 타워 복합 개발사업과 관련해 광주 전방·일신방직 부지 현장을 방문하고 담당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전주시의회
전주시의회는 전주 관광 타워 복합 개발사업과 관련해 광주 전방·일신방직 부지 현장을 방문하고 담당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전주시의회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 전주시의회(의장 남관우)가 12일 전주관광타워 복합 개발사업과 관련해 광주 전방·일신방직 부지 현장을 방문하고 담당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박형배 도시건설위원장 등 10명의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및 전주시 담당 공무원들은 광주시 북구의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를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 등을 청취했다.

또 전방·일신방직 부지개발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감정평가 및 공공기여량 산정을 위한 사전협상 과정 및 노력,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시설 및 정책 방안, 지구단위계획 내 토지 계획 및 개발 방향 등 의견을 교환하고 효율적인 전주 관광 타워 개발을 위한 논의를 했다.

박형배 위원장은 "전주 관광 타워 복합 개발이 더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돼 시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관련 정책들을 살펴보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