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공정관광 사업 출범
지난 14일 로컬 메이트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 개최
9월 30일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정관광 사업설명회


지난 14일 광명시 더가치홀에서 개최된 ‘로컬메이트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 모습./광명시
지난 14일 광명시 더가치홀에서 개최된 ‘로컬메이트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 모습./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2024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정관광 사업’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광명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더가치홀에서 ‘로컬 메이트(광명형 공정관광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개강식을 개최하는 등 지속가능한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정관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광명의 문화, 역사, 물적·인적 인프라를 연결해 공정관광 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정관광 프로그램 팸투어와 로컬브랜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오는 9월 30일에는 2024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정관광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G-STA(광명 지속가능관광 연대) 멤버십과 공정관광에 관심 있는 시민과 함께 공정관광의 핵심 가치와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