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정의선 회장, 인니 경제조정장관과 회동…전기차 사업 논의
방한 중인 아이르랑가 하르타르토 장관과 면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방한 중인 아이르랑가 하르타르토 인도네시아 경제조정장관과 만나 인도네시아 전기차(EV) 사업 등을 논의했다. /하르타르토 장관 페이스북 갈무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방한 중인 아이르랑가 하르타르토 인도네시아 경제조정장관과 만나 인도네시아 전기차(EV) 사업 등을 논의했다. /하르타르토 장관 페이스북 갈무리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방한 중인 아이르랑가 하르타르토 인도네시아 경제조정장관과 만나 인도네시아 전기차(EV) 사업 등을 논의했다.

하르타르토 장관은 20일(현지 시간) 본인 페이스북에 정 회장과 성 김 현대차그룹 자문과 만난 사진을 올렸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 3월 인도네시아에 연간 12만5000대 생산 규모 공장을 지었다. 현대차는 연간 25만대 규모로 공장을 키울 계획이다.

정 회장과 하르타르토 장관은 현지 전기차 생산과 수소 사업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네시아 국영석유회사 페르타미나와 현지 수소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르타르토 장관은 "폐기물 활용부터 다양한 수소 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정 회장과 간담회를 가졌다"며 "인도네시아 정부는 현재 전기차 개발 로드맵을 마련하고 있으며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면서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