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주 서구 전·현직 의원 "김광진은 광주의 자랑이고 서구의 자산"
전·현직 기초·광역의원 17명, 민주당 김광진 예비후보 지지 선언

광주 서구지역 전·현직 기초·광역의원 17명이 제22대 국회의원 광주 서구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낸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김광진
광주 서구지역 전·현직 기초·광역의원 17명이 제22대 국회의원 광주 서구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낸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김광진

[더팩트 l 광주=문승용 기자] 광주 서구 지역 전·현직 기초·광역의원 17명이 제22대 국회의원 광주 서구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낸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24일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열린 지지 선언에는 김광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공동선대본부장으로 선대본부를 지휘하고 있는 황현택 전 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강인택·김균호·김희주·나정숙·박신애·박종옥·송용욱·양영애·오광교·윤정민·이길도 등 11명의 전·현직 서구의회 의원이 참가했으며, 김보현·이명노·장재성·정병문·정순애 전 의원 등 6명의 전·현직 광주시의회 의원이 함께 했다.

이날 김광진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은 광주 서구을 재선 의원 출신인 천정배 전 법무부 장관의 지지 모임인 '호남백년살림민심센터'의 지지 선언 이후로 이틀만이다.

황현택 공동선대본부장은 "서구 정치의 불안전성이 서구 발전의 발목을 잡고 있다"며 "이제 우리 서구 주민들도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할 힘 있고 검증된 일꾼을 가질 때가 됐다"고 말했다.

공동선대위원장인 이명노 광주시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국정을 운영하면서 함께 일했던 수많은 사람 중에 김광진 예비후보만을 꼭 집어 ‘참 단단한 사람’으로 소개했다"면서 "12년 전 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 정치를 시작해 19대 국회의원 4년, 문재인 정부의 정무비서관 등 고위공무원으로 3년, 강기정 시장과 함께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으로 1년 6개월을 일해 오면서 국회와 중앙정부, 그리고 광주시의 운영과 예산의 메커니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후보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우리의 일상에서 우리 곁에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 가장 중요한데 그 일을 해온 김광진 예비후보가 상상하고 그려온 광주 대전환과 서구 대변화의 완성이 기대되지 않느냐"면서 "김광진 예비후보야말로 진정 광주의 자랑이고 서구의 자산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선택하고 강기정 시장이 인정한 김광진 예비후보는 이제 14만 서구민의 선택만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김광진 예비후보를 22대 국회로 보내 호남을 대표하고 호남인을 대변하는 일꾼으로 키워달라"고 호소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