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북대, 제68회 수의사국가시험에서 49명 전원 합격
박성현 전국 수석 '겹경사'

최근 발표된 제68회 수의사국가시험에서 전북대 수의대 박성현 학생이 전국 수석을 차지했다.
최근 발표된 제68회 수의사국가시험에서 전북대 수의대 박성현 학생이 전국 수석을 차지했다.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박상열)이 최근 발표된 제68회 수의사국가시험에서 100% 합격률을 달성하고, 박성현 학생이 전국 수석을 차지하는 겹경사를 누리게 됐다.

전북대 수의대는 올해 졸업예정자 49명이 응시해 전원이 합격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지난 2019년 전국 수석을 배출한 바 있는 전북대 수의대는 올해 또다시 전국 수석이 나오면서 국내 최고의 수의사 양성 요람임을 재확인했다.

전국 수석의 영예를 안은 박성현 학생은 "전북대 수의대 전 과정 동안 열심히 노력해 온 점들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영광스럽다"라며 "6년 동안 수준 높은 교육과 많은 경험을 제공해 준 교수님들과 함께 시험을 준비한 동기들, 가족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열 전북대 수의대학장은 "100% 합격률은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교육과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 그리고 학생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국내 최고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수의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