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통영시, 겨울철 어류 가두리 양식장 저수온 피해 대비 선제적 대응 돌입
천영기 통영시장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저수온 피해 예방을 위해 어류 폐사가 우려되는 어류 가두리 양식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 점검하고 있다./통영시
천영기 통영시장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저수온 피해 예방을 위해 어류 폐사가 우려되는 어류 가두리 양식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 점검하고 있다./통영시

[더팩트ㅣ통영=이경구 기자]경남 통영시가 겨울철 한파로 인한 저수온 피해 예방을 위해 어류 폐사가 우려되는 어류 가두리 양식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 점검 등 선제적 대응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통영시에는 현재 109개소 226ha의 가두리 양식장에서 어류 1억2700만 마리를 사육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저수온에 약한 돔류, 쥐치류가 4100만 마리로 전체 입식량의 32%를 차지하고 있어 저수온 피해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지난해 12월 19일 국립수산과학원에서 통영시를 포함한 서해·남해 연안해역에 저수온 예비주의보를 발표한 바 있다. 저수온 예비주의보는 저수온 주의보(수온4℃) 발표가 예측되는 약 7일 전후에 발표되는 것이다.

통영시는 저수온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기 대책을 수립하고 "3개팀, 18명으로 어업피해 최소화 대책반을 구성해 운영 중에 있으며, 관내 가두리 양식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시설물 점검 및 저수온 단계별 양식장 관리 요령을 현장 지도하는 등 저수온 피해예방에 나섰다.

이 날 현장 점검에 나선 천영기 통영시장은 "향후 수온이 계속 떨어질 경우 저수온 주의보 발표가 예상됨에 따라 피해예방을 위해 사전 면역증강제 공급, 사료공급 중단, 그물 깊이 조절 등 양식장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