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담양 공무원 모임, '지방소멸' 대안 제시로 연구과제 '우수상'
생활인구 증가 위한 대책 제안한 팀도 장려상 수상

담양군은 4일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연구로 참신한 정책을 발굴한 '정책연구모임'에 대한 연구 과제 시상식을 가졌다./담양군
담양군은 4일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연구로 참신한 정책을 발굴한 '정책연구모임'에 대한 연구 과제 시상식을 가졌다./담양군

[더팩트 ㅣ 담양=이종행 기자] 전남 담양군은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연구로 참신한 정책을 발굴한 '정책연구모임'에 대한 연구 과제 시상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담양군은 올해 젊은 공직자들이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10년 차 이하 공직자를 중심으로 6개 팀을 구성했다.

군은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등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 1차 부서 의견을 검토한 뒤 2차 논문(보고서)심사를 거쳐 2개 팀의 연구과제를 우수과제로 선정했다.

우수팀은 '일파만파'팀으로,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기존 공간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장려팀인 '담양루키'팀은 생활인구 증가를 위한 워케이션 정책을 제안했다.

이밖에 △관광 콘텐츠 주도를 위한 담양 비건(채식) 관광 △우리의 일과 삶, 조화를 위한 조직문화 개선 방안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공무원들이 연구한 톡톡 튀는 새로운 정책을 군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적극 검토해 주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정책연구모임 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