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태풍 '카눈' 북상에 산림청, 전국 산사태 위기경보 ‘경계’로 상향
산사태 중앙사고수습본부 선제적 운영

산림청은 북상하는 태풍 '카눈'에 대비해 7일과 8일 산사태 취약지 등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 산림청
산림청은 북상하는 태풍 '카눈'에 대비해 7일과 8일 산사태 취약지 등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 산림청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산림청은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라 8일 오후 7시를 기해 전국의 산사태 위기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 발령한다고 밝혔다.

앞서 산림청은 태풍에 대비, 산불·산사태 피해지, 산림사업지, 산림복지·휴양시설 등 1만 253개소를 긴급 점검해 응급 조치했다.

산림청은 산사태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운영하며 24시간 상황 근무를 통해 기상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산사태 위험 우려 시 산사태 예측 정보와 예보(주의보·경보)로 위험 상황을 신속하게 국민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또 충남, 경북, 경남, 강원, 전남 등 5개 도에 산사태 협력관을 파견해 원활한 주민 대피와 피해 시 복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태풍으로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예보된 만큼 산사태 우려가 커 국민적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산지와 가까운 주택과 건물 등에서 거주하는 주민의 경우 사전에 마을회관·학교 등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등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