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김윤상 조달청장 취임…"부당한 이권 카르텔 혁파할 것"
취임식 대신 현안 점검 회의로 업무 시작…"공공조달로 경제활력 제고 뒷받침"

제38대 김윤상 조달청장이 7일 취임식 대신 현안 점검 회의를 가졌다. / 조달청
제38대 김윤상 조달청장이 7일 취임식 대신 현안 점검 회의를 가졌다. / 조달청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신임 김윤상 조달청장은 7일 별도의 취임식 없이 현안 점검 회의를 시작으로 업무에 돌입했다.

김 청장은 취임식을 대신해 배포한 취임사에서 "공공조달의 모든 정책 수단과 역량을 동원해 경제활력 제고, 민생안정, 경제체질 개선 등 정부 정책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공구매력을 통한 경제활력 제고 지원 △글로벌 스탠다드와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공공조달 제도·관행·규제 전면 혁신 △편법과 반칙 없는 공정한 조달질서 확립 등 3대 중점 업무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김 청장은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 질서를 왜곡하는 '부당한 이권 카르텔'에 대해 엄정하게 되짚고 혁파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직원들에게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서 적극적인 소통과 과감한 실행력을 당부하고 "직원 모두가 신명 나게 일하고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하고, 성과를 공정하게 평가·보상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상 청장은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기획재정부 예산총괄과장, 대변인, 공공정책국장, 재정관리관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치며 예산·재정분야 전반에 폭넓은 안목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