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미에서도?"...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제정 눈앞
시의회 통과…내달 시장 서명만 남아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결의안 발의와 한인 커뮤니티 발전 공로로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김춘진 aT 사장(오른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결의안 발의와 한인 커뮤니티 발전 공로로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김춘진 aT 사장(오른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제정안이 시의회를 통과해 내달 상파울루시장 서명만을 남겨놓은 상태라고 28일 밝혔다.

브라질 김치의 날 제정에 힘써온 김춘진 aT 사장은 지난 3월 브라질 상파울루 현지에서 아우렐리오 노무라 의원을 직접 만나 김치의 날 결의안 발의와 한인 커뮤니티 발전에 대한 공로로 감사장을 전달하고 최종 기념일 제정까지 힘써줄 것을 당부하는 등 제정안 통과를 적극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이 되는 해로, 브라질 상파울루시 김치의 날 제정이 한인 이민자들에게는 남다른 의미가 있다.

아울러 이번 김치의 날 제정이 남미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월 22일 김치의 날은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한국에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김 사장은 김치 세계화를 위해 해외 김치의 날 제정 지원에 매진해왔다.

그 결과 2021년 미국 캘리포니아주를 시작으로 2022년 버지니아주, 뉴욕주, 수도 워싱턴 D.C까지 ‘김치의 날’이 공식 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연방의회에도 김치의 날 제정안이 발의돼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