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박광온 "尹 대통령, 이재명 먼저 만나야" 회동 거절
"야당 대표 먼저 만나는 게 순리·순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여야 원내대표 회동' 문제에 대해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여야 원내대표 회동' 문제에 대해 "대통령께서 하루속히 야당 대표와 먼저 만나 국가 위기의 극복 방안을 논의하는 것이 순리고, 순서"라며 회동을 거절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윤석열 대통령이 '여야 원내대표를 만날 의향이 있다'며 이진복 정무수석을 통해 회동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야당 대표를 먼저 만나는 게 우선이라며 거절했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이날 언론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대통령이 하루속히 야당 대표와 먼저 만나 국가 위기의 극복 방안을 논의하는 것이 순리고, 순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대통령이 민생 회복과 정치 복원을 위한 좋은 길을 선택해 줄 것을 다시 한번 정중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윤석열 대통령은 민주당의 영수회담 제안에 단 한 차례도 응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원내대표 회동이 먼저 이뤄질 경우, 이른바 '이재명 패싱'으로 보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표가 자기를 건너뛴 윤석열 대통령과 여야 원내대표 회담에 찬성한다는 의사를 전한 것과 관련해서는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우리 정치가 하루빨리 정상화되길 바라는 충정에서 한 말로 이해한다"고 전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NATE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