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단국대병원, 중동 국가 의료진에게 'K-의료' 연수 제공
보건산업진흥원 주관 '중동 의사 연수 프로그램' 협력 의료기관 선정

단국대병원이 '중동 의사 연수 프로그램' 협력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 단국대병원
단국대병원이 '중동 의사 연수 프로그램' 협력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 단국대병원

[더팩트 | 천안=김아영 기자] 충남 천안 단국대병원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중동 의사 연수 프로그램' 협력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보건산업진흥원은 한국 의료에 대한 연수를 희망하는 중동 국가 의료진에게 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쿠웨이트, 오만, 바레인 등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

단국대병원은 사우디아라비아 유학생 교육 경험 등 중동 국가 교육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희귀난치성 암환자에 대한 복막암치료센터를 운영하고, 닥터헬기로 신속하게 환자를 이송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현재까지 단국대병원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유학생 11명이 의과대학 정규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유학생 가운데 알하사니(Mohammed Alhasani)는 한국 의사자격시험을 통과한 뒤 단국대병원에서 인턴과정을 거치고 지난해부터 전공의로 근무하고 있다.

이명용 단국대병원장은 "한국에서의 연수를 희망하는 중동 의사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의료의 세계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사업에 공모했다"며 "중동 국가 의료진에게 우리 병원의 다양한 연수 노하우를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