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생활/문화
[오늘의 날씨] 경기북부에 봄비, 영동지역엔 강풍
미세먼지 농도 전 권역 '보통'

10일은 경기 북부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영동지역은 강풍이 불겠다. /더팩트 DB
10일은 경기 북부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영동지역은 강풍이 불겠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월요일인 10일은 일부 지역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특히 강원 영동과 경상권 일부 지역의 대기가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도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우리나라 남동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오전에 서해5도에서는 5mm 미만의 비가 내리고 경기북부에는 오전부터 낮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후 북서쪽에 위치한 저기압이 점차 우리나라로 이동해 오면서 등압선 간격이 조밀해져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영동지방에는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 산지에는 초속 25m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5도, 부산 10도 낮 기온은 서울과 부산 19도, 대전 21도가 되겠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