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 "품질 혁신 집중…질적 성장 추진하겠다"
현대오토에버 제2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주당 1140원 현금배당 확정

27일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섬유센터에서 열린 제23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발표를 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
27일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섬유센터에서 열린 제23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발표를 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가 "올해 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성장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 대표는 27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섬유센터에서 열린 제23기 정기주주총회 발표를 통해 "자동차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로 규정되고, 기능이 고도화되며 현대오토에버의 역할이 확장되고 있다"며 "2023년 현대오토에버는 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현대오토에버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변경 승인 △이사·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의 상정된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우선 현대오토에버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당 114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이는 지난해 현금 결산배당보다 62.9% 증가한 금액이다.

또 투자자들이 배당수익률을 확실히 인지한 상태에서 투자할 수 있도록 배당절차와 관련된 정관을 변경했다. 이번에 승인된 새 정관은 이사회에서 배당 기준일을 정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선(先) 배당액, 후(後) 배당기준일 확정'으로 배당 방식을 개선했다.

이사와 관련해서는 임기 종료를 앞둔 진영아 사외이사의 재선임, 윤홍만 경영지원실장 상무를 사내이사로 신규선임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