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영동군의회, '영동~단양간 종단열차 지속 운행' 건의문 채택
충북 영동군의회는 7일 열린 제309회 영동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영동~단양간 충북 종단열차 지속 운행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영동군의회.
충북 영동군의회는 7일 열린 제309회 영동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영동~단양간 충북 종단열차 지속 운행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영동군의회.

[더팩트 | 영동=이주현 기자] 충북 영동군의회는 7일 열린 제309회 영동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영동~단양간 충북 종단열차 지속 운행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영동군의회는 건의문을 통해 "이 열차가 단지 이용객의 수가 적고 예산 투입 대비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만으로 운행이 종료된다는 것은 현재 중앙정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방소멸 극복에도 위배된다"고 밝혔다.

이어 "충북도의 핵심 과제인 내륙연계발전지역특별법 제정과 레이크 르네상스 조성사업 역시 소외되고 차별받는 충북을 살리는 취지로, 충북종단열차의 지속 운행 또한 그 궤를 같이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동군의회는 이 건의문을 충북도와 충북도의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 열차는 충북도의 예산으로 영동~단양 구간을 환승 없이 연결하는 유일한 대중교통수단으로, 오는 4월 30일 운행이 종료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