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I 대전=라안일 기자] 대전 대덕구가 관광진흥위원회를 신설하고 초대 위원장으로 이준재 한남대학교 호텔항공경영학과 교수를 선출했다.
구는 27일 구청 청년벙커에서 관광진흥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이 위원장과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관광진흥위는 지난해 제정된 ‘대전시 대덕구 관광진흥 조례’에 따라 관광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임기 2년 동안 대덕구 관광진흥계획을 수립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이날 위원들은 '2023 대덕구 관광진흥사업 추진방향'을 보고 받고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새여울 물길 30리 프로젝트’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구는 이날 나온 의견에 대해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 위원장은 "다양한 역사·문화·자연유산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대덕구가 성숙한 관광도시로 나아가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최충규 구청장은 "위원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해 우리 대덕구만의 내실 있는 관광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지속 가능한 관광자산을 바탕으로 관광사업 육성 기반조성, 지역관광생태계 활용 관광객 유치, 새로운 콘텐츠를 통한 관광도시 이미지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raiohmygod@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