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대덕구, 공영주차장 43곳에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에너넷과 업무협약…6월 시연식·내년 1월 서비스

23일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과 신승업 에너넷 대표가 공영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운영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대덕구
23일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과 신승업 에너넷 대표가 공영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운영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대덕구

[더팩트ㅣ대전=라안일 기자] 대전 대덕구가 전기차 충전시설 부족에 따른 이용자 불편 해소에 나섰다.

구는 23일 에너넷과 공영주차장 43곳에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운영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충전시설 설치는 1, 2차로 나눠 진행한다. 1차는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 대상인 50면 이상 주차장에 12기(급속 4기, 완속 8기)를 설치하고, 2차는 시설과 협의 후 진행한다.

1차 설치 장소는 △동춘당생애길(중리동506) △중리미래(중리동363-23) △송촌동진가쟁이(송촌동505-2) △금강로하스산호빛공원(석봉동780) △산중골(읍내동11-1) △대덕산업단지(문평동80-1) △한촌공원(중리동223-1) △회덕동(읍내동247-3) 공영주차장 등 8곳이다.

구는 오는 6월 시연식 개최 후 내년 1월 충전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지역 내 전기차 충전 불균형을 해소하고 생활거점에 충전기를 설치해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