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원시, 제1회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지역 특성 반영·인구 감소 문제해결 노력 등 인정

전북 남원시가 '제1회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 남원시
전북 남원시가 '제1회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 남원시

[더팩트 | 남원=이경선 기자] 전북 남원시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한 '제1회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모든 평생학습도시 정책은 특별하다’라는 주제로 처음 시행돼 2022년 한해 평생학습도시로서의 가치를 실현하고, 우수 평생교육 정책을 발굴한 기관을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리산 권역의 넓은 지리적 지역 특성을 반영하고, 인구 감소 문제해결을 위해 시민 직업능력 향상 프로그램인 메타버스, 목공프로그램, 수채캘리그라피 전문과정 등을 온라인으로 송출하는 평생교육 플랫폼을 구축·운영해왔다.

이런 노고를 인정받아, 이번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지역 특성 반영형 정책’ 분야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경식 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우수한 남원시 평생학습 정책을 알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남원시가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