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진주시, 의료급여수급자 사례관리로 의료비 10억원 절감
가가호호 방문서비스, 올바른 의료서비스 이용방법 제시

진주시가 의료급여 수급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합리적인 의료이용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의료급여 사례관리로 10억원의 의료비를 절감했다./진주시 제공
진주시가 의료급여 수급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합리적인 의료이용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의료급여 사례관리로 10억원의 의료비를 절감했다./진주시 제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해 개인별 맞춤형 의료급여 사례관리 사업으로 의료비 10억원을 절감했다고 18일 밝혔다.

진주시는 의료급여수급자 중 질병에 비해 의료이용을 많이 하는 과다 이용자, 통원진료가 가능함에도 입원하거나 숙식 목적으로 입원한 부적정 장기입원자 등 1000여명을 선정해 밀착 상담과 맞춤형 사례관리를 했다.

시는 사례관리를 통해 개인별 적정진료를 받도록 하고 건강정보 제공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과 연계한 결과 전년 대비 의료비 10억원을 절감해 44% 정도의 진료비 감소효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이 어려웠음에도 가가호호 방문서비스를 통해 1000여명에게 1대 1 맞춤형 관리하고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에게는 꼭 알아야 할 병원 이용 절차와 고위험군 진입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법을 교육했다.

의료과다 이용자는 단골병원을 정해 적정진료를 유도하고 부적정 장기입원자는 퇴원 유도 및 사회복지시설 전원 등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의료급여수급권자의 삶의 질 향상 및 효율적 의료급여재정 관리가 이뤄졌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