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캄보디아우리은행, 진출 이래 최대 실적 "상업은행 성공적 안착"
올해 1월 상업은행 전환
캄보디아 전역 139개 네트워크 성공적 영업 기반 구축


우리은행은 해외법인 캄보디아우리은행이 올해 영업수익 미화 1억2500만 달러, 당기순이익 4600만 달러를 달성해 캄보디아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이 전망된다고 30일 밝혔다. /더팩트 DB
우리은행은 해외법인 캄보디아우리은행이 올해 영업수익 미화 1억2500만 달러, 당기순이익 4600만 달러를 달성해 캄보디아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이 전망된다고 30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우리은행은 해외법인 캄보디아우리은행이 올해 영업수익 미화 1억2500만 달러, 당기순이익 4600만 달러를 달성해 캄보디아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이 전망되며, 상업은행으로 전환 후 캄보디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2014년에 현지 여신전문회사인 '말리스' 인수를 시작으로 2018년에 현지 저축은행인 '비전펀드캄보디아'를 추가로 인수했다. 이어 'WB파이낸스'로 사명을 변경하며 사업영역을 넓혔다. 2020년에는 두 회사를 합병해 리테일 영업 확대와 미화 1억 달러를 유상증자하면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 1월 WB파이낸스가 상업은행으로 전환되며 기존 리테일, 여수신 업무 외 기업금융, 외환, 카드 등의 은행업 전반으로 영업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고소득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점포 전략으로 상업은행으로서의 네트워크 재구축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캄보디아는 주변국에 비해 정치적으로 안정돼 있고 15~59세 경제활동인구가 60% 이상인 젊고 역동적인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캄보디아 우리은행이 캄보디아 Top5 은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