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영동군, 복지부 기초생활보장 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충북 영동군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2022년 기초생활보장 분야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영동군 제공.
충북 영동군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2022년 기초생활보장 분야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영동군 제공.

[더팩트 | 영동=이주현 기자] 충북 영동군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2022년 기초생활보장 분야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신규 수급자 발굴률 및 노력도, 복지예산 우수 집행, 긴급 복지운영 실적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감동 주는 맞춤 복지’를 군종 주요 방침으로 정해 복지 정책을 추진해 왔다.

지역사회에 여러 소통 채널을 마련해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에 귀 기울였으며 소외계층의 자립기반 조성과 복지 증진에 힘썼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2516가구에는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해 생활 안정을 도왔다.

지방생활보장위원회 심의를 통해 부양의무자의 부양거부·기피로 인한 가족관계 해체 등으로 힘들게 생활하는 취약계층을 우선 지원하는 데 노력했다.

위기 상황에 처한 대상자 발굴 후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등 효율적으로 긴급복지제도를 운영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영동군은 늘어나는 복지 수요에 발맞춰 사회적 약자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을 발굴해 추진할 방침이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