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북 보은에 2024년 KBO 야구센터 들어선다..."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보은군 123억원 들여 다목적 종합운동장 조성

보은 스포츠파크 전경. /보은군 제공.
보은 스포츠파크 전경. /보은군 제공.

[더팩트 | 보은=이주현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 야구센터에 충북 보은군이 선정됐다.

16일 보은군에 따르면 야구센터 건립은 한국야구의 성장과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필요한 인프라를 한곳에 모은 야구 클러스터 구축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그간 야구계의 현안 사항인 저변 확대와 프로‧아마추어 야구팀 전지훈련 장소 확보, 학생 야구의 소양과 인성교육 기회 등 교육 인프라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한국야구위원회는 지난 8월 야구센터 모집 공모를 시작으로 10월엔 2차 심사를 위한 PT 발표를 진행했다.

11월엔 평가위원단의 현장실사를 거쳐 보은군을 포함한 전국 지자체 3곳이 야구센터로 최종 선정됐다.

향후 야구센터는 국가대표 등의 전지훈련과 유소년 야구 교실, 각종 야구대회 등 다양한 야구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보은군은 사업비 123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4년까지 다목적 종합운동장 조성사업을 추진해 야구 경기가 가능한 다목적구장 1면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이번 KBO 야구센터 선정으로 보은군 스포츠파크가 전국 최고 수준의 야구 인프라를 갖춘 것으로 증명됐다"며 "야구 관련 선수 및 관계자 등 많은 방문자들이 보은군을 찾아와 군내 숙박업소와 음식점 이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올해 41개의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개최해 선수 및 관계자 8만3000명이 다녀갔다. 전지훈련으로는 286팀에 3만6000명이 방문하는 등 명실상부한 스포츠의 메카 위상을 떨치고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