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북소방, 소방청 주관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서 장려상
오수 처리시설 기포 발생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

충북소방본부는 최근 열린 소방청 주관 제14회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우수처리시설 기포발생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를 출품해 장려상을 받았다. /충북소방본부.
충북소방본부는 최근 열린 소방청 주관 제14회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우수처리시설 기포발생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를 출품해 장려상을 받았다. /충북소방본부.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소방본부는 최근 열린 소방청 주관 제14회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우수 처리시설 기포발생치의 화재 위험성 연구'를 출품해 장려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학술대회는 화재조사관들의 전문능력 향상과 학술교류를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전국의 화재조사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북소방본부 대표로 출전한 진천·괴산·음성소방서(발표자 소방위 이규문, 연구반원 소방장 이경희, 소방교 민우진)는 '오수 처리시설 기포발생장치의 화재위험성 연구'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해당 연구는 오수정화조의 기포 발생장치 등 화재에 대한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예방 대책을 제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추진됐다.

장려상을 수상한 이규문 소방위는 소방청장상을, 충북소방본부는 `2022년 국민행복소방정책평가` 에서 우수실적 가점을 추가로 받게 됐다.

장거래 충북소방본부장은 "화재조사관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각종 화재 현장에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과학적 화재조사를 통해 공신력 있는 화재원인 규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