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김건희 경인여대 논문 검증한다...28일 예비조사
12월 2일 본조사 진행여부 결정 계획

경인여자대학교가 위조 의혹을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과거 논문을 검증한다. 사진은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뉴시스
경인여자대학교가 위조 의혹을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과거 논문을 검증한다. 사진은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뉴시스

[더팩트ㅣ안정호 기자] 경인여자대학교가 위조 의혹을 받고 있는 김건희 여사의 과거 논문을 검증한다.

21일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의원실에 따르면 경인여대는 오는 28일 연구윤리위원회를 열고 김 여사의 논문 예비조사에 들어간다.

경인여대는 다음달 18일 예비조사 결과를 보고하고 12월 2일 본조사위원회 진행 여부와 위원을 결정한다.

김 여사는 지난 2009년 경인여대 교수 A씨와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의 학술지 ‘한국디자인포럼’에 2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 국정감사 과정에서 해당 논문에 포함된 설문조사가 실제 조사 없이 2008년 ‘한국사회체육학회지’에 실린 다른 논문의 표본을 가져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서 의원은 경인여대 측에 이같은 연구부정행위를 제보했다.

앞서 김 여사의 논문 표절 논란이 일어난 국민대와 숙명여대에서는 김 여사의 석·박사 학위 논문 검증을 진행했다. 국민대는 지난 8월 김 여사의 논문 표절 재조사 결과 박사학위 논문을 포함한 3편은 연구부정이 아니며 학술논문 1편은 "검증이 불가능하다"고 결론 내렸다.

숙명여대는 지난 2월 경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의혹 예비조사를 진행했지만 연구윤리위원회가 열리지 않아 본조사에 들어가지 못하고 있다.

vividoc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