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한국형 전투기 KF-21 일반에 최초 공개…사천 에어쇼에서
국산 소형무장헬기(LAH) 기동 시범 최초 선보여
FA-50, KT-1 가상현실 체험 행사


2022사천에어쇼에서 일반인에게 처음로 공개된 한국형 전투기 KF-21의 이륙모습/KAI제공
2022사천에어쇼에서 일반인에게 처음로 공개된 한국형 전투기 KF-21의 이륙모습/KAI제공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개발 중인 한국형 전투기 KF-21 시제기가 2022 사천에어쇼에서 일반에 최초로 공개됐다.

KAI는 20일 KF-21 보라매는 출고식과 최초비행 성공 축하 기념행사를 통해 언론에 공개됐지만 일반인이 직접 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KAI가 개발 중인 차세대 국산 헬기인 소형무장헬기(LAH)도 개막일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기동 시범을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공군, 경남도, 사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 사천에어쇼'는 20일부터 23일(일)까지 열린다.

KAI는 2022 사천에어쇼 기간 중 항공기 전시와 함께 홍보 전시관을 열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FA-50, KT-1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가상현실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2022 사천에어쇼에서 가장 눈에 띄는 행사는 에어쇼의 하이라이트인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이다. 블랙이글스는 지난 7월 영국 페어퍼드 공군기지에서 열린 ‘리아트(RIAT) 에어쇼 2022’에 10년 만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받았다.

한편 KAI는 KF-21 보라매의 시험비행에 따른 소음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 강화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소음을 줄이기 위해 해상에서 시험비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