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김영환 충북지사 "도민 권리 되찾는데 역량 집중할 것"
취임 100일 성과 브리핑 "충북지원 특별법 통과에 행정력 집중"

김영환 충북지사가 11일 오후 충북도청 기자회견장에서 취임 100일 성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영환 충북지사가 11일 오후 충북도청 기자회견장에서 취임 100일 성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11일 “도정 혁신을 실행하면서 오래 전 잃어버린 충북 도민의 권리를 되찾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취임 100일 성과 브리핑을 열고 "충북의 신성장 동력이 될 충북지원 특별법 제정을 위해 도민의 지지를 얻어내고, 반드시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작은 변화가 모여 큰 변화로 이어지듯 도정 혁신을 통해 새로운 충북으로의 변화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성과로는 100대 공약 확정, 충북 지원특별법 제정 시동,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강화, 투자유치 60조 원 달성을 위한 우량기업 유치 등을 꼽았다.

이 밖에도 충북경제(GRDP) 100조 원 시대 도약 기반 구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식 교육 생태계 조성 등도 내세웠다.

김영환 지사는 "164만 충북 도민의 기대치에 부응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cosmos138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