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 동구는 (재)동구 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이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선발 인원은 초지장학생 25명과 특기장학생 5명 등 고등학생 30명으로 1인당 100만 원을 지급한다.
초지장학생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고등학생 중 2022년도 상반기 성적 모든 과목 평균 6등급 이내인 자를 선발한다.
특기장학생은 최근 1년간 체육, 문화‧예술, 과학, 기능경기대회 등 전국대회 이상의 각종 특기분야 대회에서 입상한 자 또는 그 외 분야에서 국가 또는 대전 동구의 위상을 크게 빛낸 자가 대상이다.
신청 자격은 올해 9월 5일 기준,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학생) 또는 1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자의 자녀로 이달 13일부터 30일까지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10월 중 선발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은 11월에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동구 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장학금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우수한 지역 인재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ndrei73@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