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배재대, ‘국고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경진대회 개최
재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청년 취업 역량 강화

‘국고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경진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배재대 제공
‘국고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경진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배재대 제공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배재대학교는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가 지난 29일 대학 스마트배재관에서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고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국고사업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지역청년의 취업역량 강화와 일경험, 일자리 매칭에 필요한 전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 지역청년 등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180시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경진대회를 통한 교육성과를 공유했다.

교육생 5명씩 5개의 팀을 이뤄 사업보고서 PT발표를 통해 총 3팀에게 대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각각 수여했다.

대상을 차지한 ‘적수성연’팀(임혜선 배재대 복지신학과 4학년 및 졸업생 2명, 지역청년 2명으로 구성)은 ‘드론 개인정보보호 가이드 라인’을 주제로 발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임광혁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지역 청년까지 참여 대상을 대폭 확대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대학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이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재학생은 물론 지역인재들의 취업률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