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김신영, 故 송해 후임…'전국노래자랑' MC 발탁
10월 16일 방송부터 진행 맡아

김신영이 '전국노래자랑' MC 를 맡는다. /미디어랩 시소 제공
김신영이 '전국노래자랑' MC 를 맡는다. /미디어랩 시소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개그우먼 김신영이 고(故) 송해의 뒤를 이어 '전국노래자랑' 진행을 맡는다.

KBS 관계자는 29일 "34년간 '전국노래자랑'을 이끈 고(故) 송해 선생님을 잇는 후임 MC로 김신영이 선정됐다"며 "새 MC 김신영은 10월 16일 방송을 시작으로 '전국노래자랑'을 이끌 예정"이라고 밝혔다.

KBS1 '전국노래자랑'은 지난 1988년 5월부터 34년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MC 송해의 훈훈하고 건강한 진행으로 전국민과 울고 웃으며 함께 해왔다. 이에 34년 만의 새로운 MC가 누가 될지 많은 이목이 집중됐다.

새 MC로 발탁된 김신영은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등을 오랫동안 진행했고 셀럽파이브와 둘째 이모 김다비로 활동하는가 하면 최근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으로 연기력을 인정받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김신영은 "'전국노래자랑'과 함께 자란 제가 후임 진행자로 선정돼 가문의 영광"이라며 "앞으로 전국 팔도의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열심히 배우겠다. 전통에 누가 되지 않게 정말 열심히 즐겁게 진행하고 싶다. 말로 표현 못할 만큼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국노래자랑'의 김상미 CP는 "김신영은 데뷔 20년 차의 베테랑 희극인으로 TV, 라디오뿐 아니라 최근에는 영화계에서도 인정하는 천재 방송인이다. 무엇보다 대중들과 함께 하는 무대 경험이 풍부해 새로운 '전국노래자랑' MC로서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송해 선생님의 후임이라 어깨가 무겁겠지만 잘 해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