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서울 아파트값 3주 연속 내림세…당분간 약세 지속 전망
서초구 아파트 매매가격 유일하게 상승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3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더팩트 DB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3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서울 아파트값이 3주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의 금리 추가 인상이 예상되는 데다 정부의 규제완화가 시장 기대보다 더디게 진행되면서 당분간 약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2% 떨어졌다. 재건축 아파트와 일반 아파트는 각각 0.03%, 0.01% 내렸다.

서울 25개 자치구 중 10개의 아파트 가격이 하락했다. △강서 -0.09% △광진 -0.08% △강동 -0.06%의 하락폭이 컸다. 서초구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1% 상승하면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상승했다.

전셋값도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번주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은 전주 대비 0.03% 떨어졌다. 은평(0.04%), 성동(0.02%), 동대문(0.01%)을 제외한 22개의 아파트 전세가격이 떨어졌다. 광진의 전세가격 하락 폭이 0.18%로 가장 컸다.

부동산R114 관계자는 "한국은행이 사상 처음으로 4회 연속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주택 보유자는 물론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금리게 적응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경기 침체 가능성이 낮아지거나 거래량이 과거 평균 수준으로 올라오기 전까지 약세 국면이 더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