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국힘 이종환 부산시의원, "블록체인 특구 사업 중단없이 추진돼야"
"제8차 신규사업에 반드시 선정돼야"

국민의힘 이종환 부산시의원(강서구1)은 25일
국민의힘 이종환 부산시의원(강서구1)은 25일 "내실있는 신규사업 신청을 통해 2023년에도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블록체인 특구) 사업이 중단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촉구했다./부산시의회 제공.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국민의힘 이종환 부산시의원(강서구1)은 25일 "내실있는 신규사업 신청을 통해 2023년에도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블록체인 특구) 사업이 중단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블록체인 특구 내 기존사업 6개 중, 4개 사업은 지난해에 마무리됐고, 나머지 2개 사업은 올해 연말에 모두 마무리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중기부의 규제자유특구 신규사업에 선정되지 못하면, 내년에는 부산이 특구사업 없는 블록체인 특구로 전락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5월, 부산시에서 발굴해 신청한 추가사업들이 중기부 심사과정에서 전부 탈락했던 사실을 지적하며, 그러한 일이 또다시 반복돼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또 "제8차 신규사업에 반드시 선정되어, 내년 3월부터는 새로 선정된 특구사업이 중단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부산지역 8대 실천과제에도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이 포함되어 블록체인 특구가 추진동력을 확보하면서, 부산이 블록체인 글로벌 허브로 거듭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면서 "부산시의회도 제도적 지원과 현장의 목소리를 잘 결합해, 블록체인 산업이 부산의 신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