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오세훈, '법적대응 예고' 이준석에 "우려스럽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당에 법적대응을 예고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오세훈 서울시장이 당에 법적대응을 예고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매우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5월 31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장 유세에서 이 대표가 오 후보와 대화를 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당에 법적대응을 예고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매우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오 시장은 8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휴가 복귀 일성으로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의 뜻을 잘 받들겠다'고 말했다. 이런 와중에 이준석 대표는 법적대응을 예고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대표가 지금 이러는 건 국민에게도, 당에게도, 그리고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지금은 국가적 경제·안보 복합 위기를 풀기 위해서 모두 함께 힘을 모아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임기 초의 대통령이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합심협력할 때지 시시비비를 가릴 때가 아니다"며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자중자애할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해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결정한 뒤 장외에서 지도부를 강하게 비판해왔다. 특히 9일로 예정된 전국위원회가 비대위원장 임명안을 의결하는 즉시 법적조치에 나설 뜻을 내비쳤다.

또한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13일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혀 관심이 쏠리고 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