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박동식 사천시장, 권영세 통일부 장관 만나 '항공우주청 신설 추진'협조 당부
에어로스페이스 발전 세마나 참석, 우주산업 육성의지 보여

박동식 사천시장이 27일 권영세 통일부 장관을 만나 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한 항공우주청 신설 추진 등 협조를 당부했다./사천시 제공
박동식 사천시장이 27일 권영세 통일부 장관을 만나 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한 항공우주청 신설 추진 등 협조를 당부했다./사천시 제공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박동식 경남사천시장이 항공·우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와 우주산업 발전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박 시장은 27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뉴 스페이스 시대에 따른 항공우주력 건설 방향’이라는 주제로 열린 에어로스페이스 발전세미나에 참석했다.

세미나에서 발표자로 나선 옥주선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장은 "항공우주산업은 인류의 미래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산업"이라며 "국토 균형발전과 관련 산업 시너지 효과를 위해서는 국내 유일의 클러스터가 마련된 경남 서부지역 사천에 항공우주청이 설립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성 개발과 제작, 시험평가까지 지역 내에서 일괄 이뤄질 수 있으며 항공우주청 설치와 연계할 수 있기 때문에 경남 사천이 세계적인 위성개발 지역으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항공우주청 조기 사천 설치와 우주산업클러스터 구축 등 '우주' 관련 중요한 현안들을 하나씩 풀어나가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 우주산업을 견인하는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세미나를 마친 후 권영세 통일부 장관을 만나 ‘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한 항공우주청 신설 추진’과 우주산업 집적단지를 중심으로 한 ‘우주산업 클러스터 지정 육성’에 협조를 당부했다.

또 "사천시의 전략산업과 미래혁신 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무지갯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등 현안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하기도 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