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IG넥스원은 뉴 스페이스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역량 강화 차원에서 '위성체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지난 2020년 위성전담 조직을 확대·출범하고 'LIG넥스원 우주 비전과 전략'을 선포하면서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사업 등 다양한 우주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위성체계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위성체계연구소 주관으로 위성 사업을 이끌어갈 구성원으로서의 기본 역량 배양이 목적이다.
LIG넥스원 용인하우스에서 19일부터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크게 기본 공통 과정과 전공 심화 과정으로 나뉜다. '위성 개요 및 궤도'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순차적으로 매년 진행할 계획이다.
'위성체계아카데미'에서는 우주 환경, 위성의 궤도, 위성시스템, SAR·통신·항법 등 다양한 위성용 탑재체, 위성 시험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어, 위성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은 물론, 위성에 관심이 있는 직원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다수의 위성 사업을 수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LIG넥스원 위성 분야 전문가들이 분야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시로 국내외 산학연 전문가들을 초빙해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뉴 스페이스 시대의 우주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위성체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우주 산업에 대한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ock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