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경찰, '이재명 돈다발 사진' 장영하 변호사 사무실 압수수색
지난 3월 박철민 수감 중인 수원구치소도 압수수색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해 고발 당한 박철민 씨와 장영하 변호사를 수사하는 경찰이 장 변호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남윤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해 고발 당한 박철민 씨와 장영하 변호사를 수사하는 경찰이 장 변호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해 고발당한 박철민 씨와 장영하 변호사를 수사하는 경찰이 장 변호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공직선거법 위반과 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장 변호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해 10월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제보를 받았다며 성남 지역 폭력조직인 국제마피아파 전 행동 대원이자 코마트레이드 직원이었던 박 씨가 이 의원에게 사업 특혜 지원 조건으로 현금을 줬다고 밝혔다.

당시 이 의원이 20억원 상당 불법 자금을 받았다는 주장과 현금 뭉치 사진, 박 씨가 쓴 진술서가 공개됐다. 그러나 해당 사진은 박 씨가 2018년 돈을 과시하며 SNS에 올렸던 사진으로 확인돼 '허위 폭로' 논란이 일었다.

민주당은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당시 이재명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폭로했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박 씨와 장 변호사를 고발했다. 의혹 당사자인 이준석 코마트레이드 대표도 이들과 김 의원을 경찰에 고소했다.

경찰은 지난 3월29일 박 씨가 수감돼 있는 수원구치소 등 3곳을 압수수색해 외부와 주고받은 서신과 접견 기록 등을 확보했다. 지난 4월11·12일에는 수원구치소를 방문해 박 씨에 대한 접견 조사를 벌였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