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경찰, 이상직 '이스타항공 부정 채용' 의혹 무혐의 결론
검찰 요청에 재수사했으나 다시 '혐의없음' 의견

경찰이 이상직 무소속 의원의 ‘이스타항공 부정 채용 의혹’ 사건에 대해 재차 무혐의로 결론 내렸다./이새롬 기자
경찰이 이상직 무소속 의원의 ‘이스타항공 부정 채용 의혹’ 사건에 대해 재차 무혐의로 결론 내렸다./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경찰이 이상직 무소속 의원의 ‘이스타항공 부정 채용 의혹’ 사건에 대해 거듭 무혐의로 결론 내렸다. 검찰이 재수사를 요청한 지 3개월 만이다.

7일 서울 강서경찰서는 업무방해, 배임수재 등 혐의로 고발된 이 전 의원 사건을 '혐의 없음' 의견으로 서울남부지검에 송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경찰은 "진위가 불분명한 언론보도 외 피의자들의 혐의를 인정할 만한 증거가 없다"며 해당 사건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검찰은 사건 기록을 검토한 결과 재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4월 초 경찰에 재수사를 요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재수사를 해보니 이전 수사 결과와 변동사항이 없어 불송치 혐의없음 의견을 검찰에 넘겼다"며 "검찰이 승인하면 불송치 결정이 확정된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이 의원은 2014~2015년 최종구 전 이스타항공 대표 등과 함께 승무원 채용 과정에서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한 의혹을 받았다. 이 의원은 청탁을 부탁한 사람과 채용된 사람에게 뇌물을 받은 혐의도 있다.

사법시험준비생모임은 지난해 4월 이 의원과 최 전 대표 등을 수뢰후부정처사와 업무방해, 배임수재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고, 사건은 경찰로 이첩됐다.

sp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