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광명=이상묵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1일 취임식을 갖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시민과의 여정을 출발했다.
취임식은 오전 9시 박승원 시장의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10시부터 △국민의례 △축하 영상 및 메시지 상영 △시민 임명장 전달 △취임선서 △취임사 △기념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취임식에서는 시민이 직접 민선 8기 광명시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해, 광명의 미래를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시민의 명령을 새기고 시민과 함께 광명을 위한 약속을 지키겠다는 다짐을 확인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취임사에서 "위대한 도시에는 위대한 시민이 있다"며"광명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위대한 광명시민의 명령에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혼신의 힘을 다해 중단 없는 광명발전을 위해 일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민선 8기의 첫 출발은 코로나19가 남긴 상처와 피해를 극복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며 "하루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박 시장은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라는 민선 8기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모아 추진하겠다고 선언하며 △민생경제 회복 및 일자리 확대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강소기업 메카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조성으로 경제자족도시 기반 마련 등 중점 사업을 제시했다.
박 시장은 "오직 광명의 발전을 위해 소통과 화합, 통합의 길을 찾아가겠다"며 "광명의 주인은 시민이다. 광명의 역사는 시민이 만들어 간다. 앞으로 4년 동안 오직 민생과 미래를 위해서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취임식 직후 첫 일정으로 청원경찰, 청사관리원 등 시청사 일선 근무자와 오찬을 함께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오는 4일부터는 광명시 구석구석을 시민과 함께 둘러보며 소통하고, 시정을 시민과 공유하며 현장을 점검하는 만남행정, 현장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newswor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