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서울시의회,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 임명 동의
27일 청문회…상수도사업본부장·비서실장 역임

서울시의회가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 임명에 동의했다. 21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8회 정례회 2차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뉴시스
서울시의회가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 임명에 동의했다. 21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8회 정례회 2차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시의회가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 임명에 동의했다.

서울시의회는 27일 열린 한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통해 경영능력과 정책수행 능력, 향후 공단 운영비전 등을 검증, 임명에 동의하는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28일 밝혔다.

한 후보자는 해군사관학교 졸업 뒤 서울시에 들어와 인사과장, 상수도사업본부장, 한강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오세훈 시장의 과거 임기 때 비서실장으로 일했다.

시의회는 청문회에서 공단의 운영 효율화 및 시민편의 개선을 위해 적합한 인사인지를 중점적으로 검증했다. 특히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따릉이 운영, 장애인 이동권을 고려한 장애인콜택시, 공단 재정 상황, 도시고속도로 관리, 부족한 장사시설 개선 등 당면과제에 대한 정책방향 및 개선의지 등을 살펴봤다.

시의회는 "한 후보자는 시 직영 공기업인 상수도사업본부의 기관장으로 근무하면서 수돗물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며 "교육, 경제, 인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단의 조직 역량을 극대화하고, 행정분야의 전문가로 공단이 대행하는 주요 시설물의 안전 및 대시민서비스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런 내용을 바탕으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작성, 법정 기한인 이달 30일까지 시에 송부할 예정이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