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박동식 사천시장 당선인, 주요사업장 점검…비전과 목표 시정에 신속 반영
"항공우주청 조기 설립, 사소한 것부터 하나하나 챙겨나가야"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 당선인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해 현황보고를 듣고 예상되는 문제점과 보완점을 점검하고 있다./사천시 제공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 당선인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해 현황보고를 듣고 예상되는 문제점과 보완점을 점검하고 있다./사천시 제공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 당선인이 민선8기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신속하게 시정에 반영하고 안착시키기 위해 진행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마무리했다.

박 당선인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주요 사업장 22곳을 방문해 사업장 현황보고를 듣고 예상되는 문제점과 보완점을 점검했다,

박 당선인은 현장방문 첫날인 지난 14일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한 의료·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건강과 사회안녕을 위해 장기간 방역의 최일선에서 수고한 의료진과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옛 삼천포역사 부지에 건립되는 49층 높이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공사현장에 들러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하고 안전한 시공을 당부했다.

박 당선인은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에서 사천항공산업대교, 용당 항공정비(MRO)일반산업단지, 에어로스페이스 에듀케이션파크,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등 항공 관련 주요사업장을 둘러봤다.

박 당선인은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의 조속하고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항공우주청 지원전담팀을 만들어 청사부지, 임시청사, 정주여건 지원에 관한 법률적·행정적 검토를 주문하고 항공우주산업의 주요인사와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거버넌스 구축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박 당선인은 "항공우주청 설립에 필요한 사소한 것부터 하나하나 챙겨나가야 조기 설립과 안정적인 정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