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아산=김아영 기자]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 당선인이 민선8기 인수위를 구성했다.
박 당선인은 7일 기자회견을 갖고 "'새로운 아산시대 준비위원회'인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를 발족해 아산 발전과 시민 민생에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차질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위는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 4개 분과(기획행정, 문화복지, 경제농산, 건설환경)로 구성됐다.
인수위원장은 김동회 현 호서대 초빙교수가, 부위원장은 김흥삼 전 아산시 수도사업소장이 맡았다.
각 분과는 3~4명의 인수위원들로 구성되며, 별도의 자문위원들과 실무위원들이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인수위 사무실은 아산시청 별관인 기업은행 건물 7층에 마련됐다.
박 당선인은 오는 10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아산시장직 인수 업무에 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12년 시정의 주요 정책 재검토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이와함께 박 당선인이 후보 시절 약속한 공약에 대해서도 검토해 필요가 없는 부분에 대해서는 시민들께 양해를 구하고 폐기할 방침이다.
박 당선인은 시 인사와 관련해 "시장 업무를 보좌해야하는 핵심 부서는 곧바로 인사 조치를 내릴 예정"이라며 "다만 일반 부서의 경우 그동안의 정책과 초점이 달라져야 하기 때문에 조직 개편과 함께 대대적인 인사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행정은 연속성이 중요한 만큼 그동안 조직들이 수행해 온 부분에 대해서 함부로 수정할 수 없지만 12년 시정과 제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복기왕, 오세현 시장들의 역점 사항에 대해 수정하고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중심의 실무형 인수위원들이 시민들의 요구와 의견을 담아 미래 지향적 시정 계획을 세워나갈 것"이라며 "불필요하고 잘못된 사업은 수정하고 폐기해 시금을 낭비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