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교육감 설동호 당선…“미래 역량 교육에 최선”
91.89% 개표 중 성광진 후보에 11.9%p 앞서

대전교육감에 당선된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사진 오른쪽)가 2일 지지자들의 환호에 화답하고 있다. / 대전 = 김성서 기자
대전교육감에 당선된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사진 오른쪽)가 2일 지지자들의 환호에 화답하고 있다. / 대전 = 김성서 기자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가 3선에 성공했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개표 결과에 따르면 개표율이 91.89%인 상황에서 설 후보는 41.79%(22만8666표)를 득표해 2위인 성광진 대전교육감 후보(29.89%)를 11.9%p차로 따돌리고 당선을 확정지었다. 정상신 대전교육감 후보가 17.38%, 김동석 대전교육감 후보가 10.92%를 득표했다.

설 후보는 이날 자정께 자신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지지자들로부터 꽃다발을 전달받고 당선의 기쁨을 만끽했다.

그는 "지난 임기에 이어 교육감직을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과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행복과 희망찬 미래는 교육에 달려 있는 만큼 변화가 가속화되는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이 행복하게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을 완성하고,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교육 기회를 보장하는 책임교육을 이루고,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고,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설 후보는 "그동안 탄탄히 다져온 대전 미래교육의 기반 위에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의 꽃을 활짝 피울 것"이라며 "학생이 행복하고, 선생님이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님이 만족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대전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