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민주당 비대위 허석 이의신청 기각, 오하근 후보로 결정
당원명부 유출 의혹 불구 기각 결정...민주당 안팎 뒤숭숭한 분위기 무소속과 치열한 한판 예상

허석 후보가 제기한 이의신청에 대해 민주당 비대위가 기각결정을 함으로써 순천시장 민주당 후보로 오하근 예비후보로 결정됐다. /더팩트DB
허석 후보가 제기한 이의신청에 대해 민주당 비대위가 기각결정을 함으로써 순천시장 민주당 후보로 오하근 예비후보로 결정됐다. /더팩트DB

[더팩트ㅣ순천=유홍철 기자] 민주당 비대위는 허석 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제기한 이의신청이 기각했다.

이로써 6.1지방선거에서 순천시장 민주당 주자로 오하근 후보로 결정된 셈이며 출마가 예상되는 무소속 후보와 치열한 한판 대결이 예상된다.

허 예비후보는 당원명부 유출, 소병철 국회의원의 선거개입 의혹 등 불공정 경선을 이유로 지난 6일 민주당 비대위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비대위가 9일 회의에서 이유없다고 기각결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민주당 순천시장 경선에서 예비후보간 1차와 2차 경선을 전후로 당원명부 유출 의혹이 불거지고 소 의원과 측근 그룹들의 선거개입 정황이 잇따라 제기되면서 예비후보들이 경선에 불복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특히 허석 후보 캠프측은 오하근 후보와의 최종 2인 경선에서 50.17%대 49.83%로 0.34% 차이로 석패한 후 경선불복과 이의신청, 지지자들의 시위 등 강력히 반발해 왔다.

한편 민주당 순천시장 최종 경선에서 권리당원 투표의 경우 오하근 후보가 55.22%로 44.78%를 획득한 허석 후보를 앞섰으며, 일반시민 여론에서는 허석 후보가 54.88%로 오하근(45.11%) 후보를 앞서는 등 상반된 결과를 보였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