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국립민속국악원, 어린이 위한 국악나들이 '이야기 보따리'
오는 14일 오후2시 '토끼가 어떻게 생겼소?'

국립민속국악원은 5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국악나들이 '이야기 보따리' 공연을 개최한다. /국립민속국악원 제공
국립민속국악원은 5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국악나들이 '이야기 보따리' 공연을 개최한다. /국립민속국악원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국립민속국악원은 5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국악나들이 '이야기 보따리' 공연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5월14일에 만날 공연인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의 '토끼가 어떻게 생겼소?'는 병이 든 용왕님을 낫게 하기 위해 바다 속 동물들 중 자라가 토끼의 간을 구하기 위해 길을 떠나는 여정을 그린다.

지구가 직면하고 있는 환경문제를 우리에게 익숙한 별주부전의 이야기로 풀어낸 창작 판소리 공연으로 온 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국립무형유산원은 5월 국립민속국악원의 어린이 공연 시간에 맞춰 야외 민속놀이 중심으로 전래놀이(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버나놀이, 활쏘기 등)와 만들기(바람개비, 부채, 제기, 연, 팽이 등)를 중심으로 한 민속놀이 체험을 진행한다.

'이야기 보따리'는 5세 이상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공연예약은 전화 혹은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 채널(상담원과 대화)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예약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