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尹당선인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노동자 권익이 실현되는 사회 위해 노력"
132주년 '세계 근로자의 날' 맞아 노동자 권익 실현 강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일 "노동의 가치가 충분히 존중받고 노동자의 권익이 실현되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이 지난달 29일 오후 충북 음성군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충북혁신도시 현장보고 및 국립소방병원 건립 관련 브리핑을 받기 전 인사말을 하는 모습. /인수위사진기자단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32주년 세계 근로자의 날을 맞은 1일 "노동의 가치가 충분히 존중받고 노동자의 권익이 실현되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SNS 메시지를 통해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라는 헌법적 가치를 통해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해 왔다. 노동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하지 않고 노동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사회는 더 이상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전했다.

아울러 윤 당선인은 "대한민국 경제가 오늘의 번영을 이룩하는 데는 근로자의 땀과 노력이 결정적이었다"라며 "인간의 땀과 노력은 그 자체로 숭고한 가치를 갖고 있다. 노동은 생계를 영위하는 수단일 뿐 아니라 자아의 표현 방법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