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반갑다 축제야…거리두기 풀리자 돌아온 서울 축제
26일 노들섬 서울재즈페스타 개막…거리예술·서커스 축제에 조각 전시도

서울시가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3일부터 시작된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3일부터 시작된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 모습. /서울시 제공

[더팩트|이진하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서울시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발맞춰 시민들을 맞이한다.

서울시는 26일부터 5월1일까지 노들섬에서 '서울 재즈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영애, 웅산, 말로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보컬리스트가 대거 출연, 12회의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공연 외에도 렉쳐콘서트, 사진전 등이 노들섬 전역에서 진행되며, 행사장에는 다양한 푸드트럭이 설치돼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한강변을 대형 야외 미술관으로 활용하는 '서울조각축제 in 노들'도 이날 개막했다. 6월24일까지 노들섬 하부에 2차에 걸쳐 30개의 조각 작품을 전시한다.

도심 곳곳에서 거리예술 공연을 볼 수 있는 '거리예술 캬라반 봄'은 23일부터 진행 중이다. 내달 22일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열린다.

또 5월5일부터 8일까지는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2022 서커스 시즌 프로그램 '서커스 캬라반 봄'이 예정돼 있다.

지난 주말 개장한 '책 읽는 서울광장'도 시민들을 기다린다. 서울광장에서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길었던 거리두기가 끝나고 시민 여러분들을 다시 가까이서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다시 시작된 서울의 축제·행사들과 함께 시민 여러분들이 일상 속 활기를 되찾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jh31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