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이선용 대전 서구의장, 서구청장 출마 선언 “오로지 민생만 챙길 것”
“당 사면 결정 받아…선당후사 정신으로 행복한 서구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선용 대전 서구의회 의장이 7일 대전 서구청사 앞에서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 대전 = 김성서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선용 대전 서구의회 의장이 7일 대전 서구청사 앞에서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 대전 = 김성서 기자

[더팩트 | 대전=김성서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선용 대전 서구의회 의장이 "애민정신과 실사구시로 자긍심을 높이는 새 서구를 만들 것"이라며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장은 7일 서구청사 앞에서 출마선언을 통해 "저는 포기하지 않는 정신으로 뚝심과 애당심으로 당을 믿고 꿋꿋하게 견뎌 냈고, 더불어민주당의 사면 결정을 받아 이 자리에 섰다"며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명령으로 알고 더 큰 역할로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지난 3월 대선에서 아쉽게 패배했다. 진정한 반성과 사과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국민의 바람을 빨리 찾고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민생을 살피겠다는 신념으로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서구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구 24개동 균형발전으로 남녀노소가 행복한 서구 건설 △공공시설물의 체계적이고 전문적 관리를 위한 서구 시설관리공단 설립 △풀뿌리 민주주의 기초행정·지역공동체 완성 △복지 일자리와 함께 활력이 넘치는 문화도시 조성 △친환경 서구 균형발전 계획 단계적 추진 등을 공약했다.

이 의장은 "구도심과 신도심 최고의 친환경 입지도시 서구를 남녀노소가 행복하고 문화와 예술, 산업과 행정, 교육이 어우러지는 명품도시를 만들 것"이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구민의 민생을 살피고 사회적 약자를 보듬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제8대 후반기 원구성 과정에서 당론 위반 등으로 제명 처분됐다 이의신청을 통해 당원 자격정지 2년으로 감경됐지만 지난 대선 기여 실적 및 화동 평가서를 중앙당에 제출해 최근 사면 통보를 받았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