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수상 불발…2년 연속 아쉬움
2년 연속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만족

방탄소년단이 '제 6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지난해에 이어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은 불발됐다. /더팩트 DB
방탄소년단이 '제 6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지난해에 이어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은 불발됐다. /더팩트 DB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방탄소년단이 '그래미 어워드'에서 또 고배를 들었다.

4일 오전 9시(한국 시간) 미국 라스베가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제64회 그래미 어워드'가 개최됐다. 국내에서는 엠넷을 통해 생중계됐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버터)'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은 방탄소년단의 'Butter'를 비롯해 토니 베넷과 레이디 가가의 'I Get A Kick Out Of You(아이 겟 어 킥 아웃 오브 유)', 저스틴 비버와 베니 블랑코의 'Lonely(론리)', 콜드플레이의 'Higher Power(하이어 파워)', 도자 캣과 시저(SZA)의 'Kiss Me More(키스 미 모어)'가 후보에 올랐다.

접전이 예상된 가운데 도자 캣과 시저의 'Kiss Me More'가 호명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그래미'의 벽을 넘지 못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5월 발표한 'Butter'로 빌보드 핫100에서 총 10주간 1위를 차지해 대중성 면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그래미 어워드'는 가수, 프로듀서, 녹음 엔지니어, 평론가 등이 속한 단체인 미국 레코드 예술과학아카데미(NARAS) 회원 투표로 후보와 수상자를 가려 보이지 않는 높은 벽이 있다.

방탄소년단은 2019년 베스트 R&B 앨범 부문 시상을 맡으며 '그래미 어워드'와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듬해 릴 나스 엑스와 함께 합동 공연을 펼쳤고 지난해 'Dynamite(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핫100에 3주간 1위에 오르며 수상 후보이자 단독 퍼포머로 '그래미 어워드'에 참여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수상하지 못 했다.

아쉬움을 뒤로 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Butter'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고 또 한 번 후보에 올라 기대를 모았지만 또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퍼포먼스로 먼저 전 세계 팬들을 만났다. 정국은 와이어를 타고 천장에서 무대로 내려왔고 다른 멤버들은 객석에서 등장했다. 뷔는 올리비아 로드리고와 대화를 나누는 제스처를 취하다가 카드를 무대로 던졌고 마침내 'Butter' 무대가 시작됐다.

다 같이 무대에 선 방탄소년단은 여유로우면서도 절도 있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특히 레이저빔과 함께 특수 요원으로 변신한 듯한 설정을 더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무대가 끝나자마자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 참석한 가수들은 한 마음으로 기립 박수를 치며 방탄소년단의 무대에 환호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8, 9일 미국 라스베가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를 개최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